경기도, ‘체감형 미세먼지 저감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경기도, ‘체감형 미세먼지 저감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김진수 기자
  • 승인 2019.07.15
  • 호수 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기관·대학·환경단체·기업 대상
내달 14일까지 누리집 통해 접수

[Landscape Times 김진수 기자] 경기도와 차세대융합기술원이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 도민 체감형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참가대상은 국내외 전문연구기관 및 대학, 환경단체, 기업, 개인 등이며 내달 14일(수)까지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도민들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 아이디어 발굴과 국민 건강보호,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한 ‘실증사업’이다.

그동안 도에서 진행된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에는 접수된 아이디어는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정책에 적용하기에 한계가 있었다. 이에 도는 전문연구기관 등이 참가하는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참가는 차세대융합기술원 누리집(http://aict.snu.ac.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아이디어 제안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등의 서식을 내려받아 8월 14일(수)까지 전자우편(skyum@snu.ac.kr 또는 sunghun.jo@snu.ac.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도는 내달 진행될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실현성 ▲효과성 ▲창의성 ▲파급도 등을 평가해 오는 9월 ‘발표심사’와 ‘토론심사’ 등을 거쳐 최종 6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최우수상(1) 500만 원, 우수상(2) 각 250만 원, 장려상(3) 각 100만 원 등 총 6팀에 1300만 원이 지급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차세대융합기술원 기술기획팀(031-888-9409, 9410)으로 연락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참신한 미세먼지 저감 아이디어를 발굴해 사업화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역량 있는 전문연구기관 및 대학, 환경단체, 전문가 등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김진수 기자
김진수 기자 jskim@latimes.kr 김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