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촌호수에 설치된 종합피트니스 시설 EX시리즈를 이용하고 있는 주민들   [사진제공 그린나래]
석촌호수에 설치된 종합피트니스 시설 EX시리즈를 이용하고 있는 주민들 [사진제공 그린나래]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운동족들이 많이 찾는 서울 송파구 소재의 석촌호수에 남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종합피트니스 시설이 설치돼 주목을 받고 있다.

석촌호수는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유명하지만 주변 경관이 좋아 러닝을 즐기는 사람들의 필수코스로도 정평이 나있다. 특히 2.5km에 달하는 조깅과 산책코스로 최적화돼 뜨거운 한 낮을 제외하고 아침과 저녁에는 운동을 하는 시민들의 모습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을 정도로 일명 운동족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장소다.

그러나 러닝 후 가볍게 몸을 풀 수 있는 운동기구가 없다는 점이 늘 아쉬움으로 남아 있었다. 최근 (주)그린나래(대표 조규식)가 EX시리즈를 설치하면서 2% 부족함을 느꼈던 운동족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석촌호수에 설치된 종합피트니스 EX시리즈는 기존의 운동기구와 달리 무게 추를 조정해 이용자의 근력과 컨디션에 맞게 조절해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여기에 다양한 운동기구들을 한 곳에서 집중적으로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퍼걸러형 지붕을 연결해 날씨 영향을 크게 받지 않고도 야외에서 운동이 가능하다.

EX시리즈는 근력이 부족한 노인들 또는 근력 운동을 즐기는 젊은 남녀 누구나 각자의 스타일에 맞춰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맞춤형 제품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그린나래 관계자는 “EX시리즈를 필두로 야외용 체육시설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해 나갈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국조경신문]

 

석촌호수에 설치된 EX시리즈 제품    [자료제공 그린나래]
석촌호수에 설치된 EX시리즈 제품 [자료제공 그린나래]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