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호 생태탐방길 스카이워크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 K-water]
‘대청호 생태탐방길 스카이워크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 K-water]

[Landscape Times 김진수 기자] K-water가 대청호 수변자원을 활용한 생태관광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한 ‘대청호 생태탐방길 스카이워크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는 오는 7월 24일(수)부터 31일(수)까지다.

공모주제는 ‘내륙의 바다 대청호에서 누리는 에코힐링 이야기’이며 응모분야는 옥천군 녹색탐방로 조성사업 구간 내 위치한 용댕이 계곡에 도입될 스카이워크(연장 30m, 폭 2m 이내)와 쉼터공간(연장 40m, 면적 100㎡)이다.

이번 공모전 필요 요구사항은 ▲전체 생태탐방길을 아우르는 특화공간 디자인 ▲지역 이야기에 참신한 스토리텔링을 가미한 디자인 ▲지역주민들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친숙하고 환경적인 디자인 ▲당선작에 한해 실물 조성 예정으로 시공성 및 경제성을 확보하는 디자인 등을 준수하면 된다.

작품 지원은 도면 제출이 가능한 조경·디자인 등 관련 전문가, 대학생, 일반시민 누구나 지원가능 하다. 공동으로 응모할 경우 총 2인까지 가능하며 기업과의 협업 출품도 가능하다. 단, 대표자는 개인 응모자여야 가능하다.

심사 기준은 ▲실용성(유지관리가 용이하고 방문객 이용에 적합한 디자인) ▲창의성(참신하고 주제를 표현하는 독창성이 탁월한 아이디어) ▲심미성(미적 감각이 돋보이는 색상과 재료를 활용한 디자인) ▲시공성(대상지의 여건에 맞게 실제로 구현 가능한 디자인) ▲경제성(실물 조성에 따른 공사비 등 경제성이 감안된 디자인) ▲스토리텔링(지역 및 해당 공간의 특성이 적정히 반영된 디자인) 등이다.

당선작에는 대상(1) 상장 및 시상금 500만 원, 우수상(2) 상장 및 시상금 300만 원, 장려상(4) 상장 및 시상금 100만 원 등 총 1500만 원이 수여된다.

접수는 K-water 누리집 (www.kwater.or.kr)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우편(충북 청주시 서원구 2순환로 1571 K-water 금강본부 공모전 담당자앞) 또는 전자우편(insh@kwater.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오는 8월 5일(월)부터 14일(수)까지 진행되며 당선작 발표는 19일(월)에 예정돼 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