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예와 도시농업의 축제 ‘강동 도시농업․원예박람회’ 개최
원예와 도시농업의 축제 ‘강동 도시농업․원예박람회’ 개최
  • 이수정 기자
  • 승인 2019.05.07
  • 호수 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부터 이틀간 도시농업공원에서
생활 속 도시텃밭 사례 및 미래농업 전시
인근 허브천문공원서 별자리 관측도
강동구가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강동구 도시농업공원에서 ‘강동 도시농업․원예박람회’ 개최한다.(사진 한국조경신문 DB)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서울시 강동구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강동구 도시농업공원에서 ‘제9회 강동 도시농업․원예박람회’를 개최한다.

‘더불어 행복한 도시농UP, 미세먼지DOWN’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학교와 동주민센터에서 각각 출품한 학교텃밭, 아이디어 텃밭, 상자텃밭, 옥상텃밭, 수직정원 등 다양한 형태의 텃밭을 전시해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있는 도시텃밭의 적용 사례를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도시농업의 현재 모습만이 아니라 미래의 도시농업 기술을 활용한 식물공장, LED수경재배, 버티컬․파이프 팜 등의 전시 공간은 관람객들의 흥미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도시농업 텃밭과 함께 누구나 참여 가능한 체험 행사도 준비돼 있다. 논 모내기 체험, 곤충 체험으로 도심 속 생태 환경을 경험해 보고 가족화분 만들기, 약초 비누향수 만들기, 가드닝 교육, 모종 및 병충해 상담, 미니수족관 만들기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관람객이 직접 경매에 참여해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농산물을 가져갈 수 있는 농산물 경매 이벤트, 전국의 다양한 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서울 농부의 시장 부스 운영, 주 무대에서는 텃밭 콘서트가 진행된다.

낮에 이어 밤에는 도시농업공원 인근에 위치한 허브천문공원에서 ‘별(★)의 별 축제’가 펼쳐진다. 캐모마일, 라벤더, 레몬그라스 등 150여 종의 다양한 허브를 즐기고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과 천체 관측, 별자리 VR체험도 눈길을 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의 도시농업 정책은 가족과 이웃 간 소통의 공간으로 공동체의 활기를 불어넣고, 건강한 재료를 스스로 생산․소비할 수 있도록 돕는 건강도시 지향 사업이자 넓게는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친환경 정책”이라며 “이번 박람회가 도시농업의 다원적 가치와 성장가능성을 널리 알려 구민의 생활 속에 자리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람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강동도시농업포털(www.gangdong.go.kr.cityfarm) 또는 강동구청 도시농업과(02-3425-6540)로 문의하면 된다. 별(★)의 별 축제는 강동구청 푸른도시과(02-3425-6460)로 전화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국조경신문]

이수정 기자
이수정 기자 grass999@latimes.kr 이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