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조경학회‘2019 여름 조경학교 글로벌 캠프’[자료제공: 한국조경학회]

[Landscape Times 김진수 기자] (사)한국조경학회(회장 이상석, 이하 학회)가 오는 19일(일)까지 ‘2019 여름 조경학교 글로벌 캠프’ 신청을 받는다. 대상은 전국 조경학과 재학생(2~4학년)이며 30명 접수를 받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와 국외 답사를 통해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워크숍 형태로 진행된다. 세부 일정으로는 오는 31일(금) 진행되는 1차 워크숍이 서울시립대에서 진행된다. 이후 7월 3일(수)과 4일(목) 양일간 인천공항공사 인재교육원에서 2차 국내 워크숍이 진행되며 7월 5일(금)부터 8일(월)까지 일본 일정이 진행된다.

워크숍 주제는 ‘지속가능성 그리고 조경가의 문화적 재생’이며 답사 및 특강, 그룹별 프레젠테이션, 연구보고서 발간 등이 진행된다. 팀별 과제는 ‘근대문화 유산(구라시키 마을)에 대한 재생과 계획’, ‘나오시마의 자연·마을·경관 등을 활용한 조경 미학적(예술) 프로젝트’, ‘유메부타이 훼손지 복구 프로젝트 계획’ 등이다.

참가비용은 총 60만 원(총 경비 1인당 120만 원 중 본인 부담 60만 원)이며 신청은 학회 누리집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전자우편(kila72@daum.net)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학회(02-565-205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여름조경학교’는 지난해까지 ‘조경디자인캠프’라는 이름으로 2주간 특강, 토크쇼, 발표회 등이 진행됐다. 올해부터는 국내·외 답사와 그룹 프레젠테이션, 보고서 발간 등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국조경신문]

조경학회 여름학교 캠프 일정

일 자 내 용 장 소 기 타
531() 1차 국내 워크샵 시립대학교 (추후 공지)
73() 2차 국내 워크샵 인천공항공사 팀별 과제 수행
인재교육원
74() 2차 국내 워크샵 인천공항공사 후원기관 특강(오전)
인재교육원
75() 고라쿠엔(오카야마) / 미관지구 일본 일정 출국
(구라시키)
76() 이에프로젝트, 지중미술관, 베네쎼하우스(나오시마) / 리쓰린 공원(다카마츠) 일본 일정 -
77() 유메부타이(아와지시마) 일본 일정 일본 조경가 특강, 종합발표
78() 물의 절(아와지시마), 지진공원(고베) 일본 일정 해산 후 귀국
* 현지 사정에 의해 조정될 수 있음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