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동하는 조경(Operational Landscape) '2008 대한민국 환경조경대전'이 시동을 건다.

5월1일부터 30일까지 인터넷을 통해서 개인 또는 5명이하의 팀으로 참가신청을 받고, 본작품은 9월에 접수를 받게 된다. 
2008 대한민국 환경조경대전은 대상(1점)에는 상금 500만원과 상장 및 IFLA(세계조경가협회)회장 메달, 우수상(3점)에는 상금 300만원, 상장 및 IFLA-APR(세계조경가협회 아시아태평양지역)회장 메달이 수여된다.

이번 환경조경대전의 주제는,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대적 요청에 직면한 대한민국 조경을 재조명하며 지난 반세기 동안 물질과 기계 만능의 가치관, 공간과 자원 소모적 토지이용으로 오늘날 적지 않은 문제점들을 가지고 있는 도시를 고치고, 바로잡고, 부드럽게 하며, 깨끗하게 하는 것들이 조경 본연의 효용이라면, 흩어지고 분리된 것들을 하나로 이어주고 융합시키는 이제의 것과는 다른 새로운 면모를 창출하려는 업무가 앞으로의 조경이 풀어나가야 할 숙제라는 점에서 “작동하는 조경(Operational Landscape)”으로 선정했다고 한다.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조경학회(02-565-2055), 늘푸른재단(02-561-7766)으로 문의하면 되고, 조경대전 홈페이지(http://gongmo.nulpurun.or.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