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우수한 시설 및 공간을 발굴함과 동시에 조경활동에 참여한 국민과 기관을 격려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2019 제10회 대한민국조경대상’ 작품을 공모한다.

응모부문 출품작은 작품공모 공고일 기준으로 10년 이내에 만들어진 공간 및 시설이며 대상지와 관계된 국민과 조경분야 개인 및 단체에게 시상한다.

부문은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으로 나뉘며 시상은 대통령상 1팀을 비롯해 국무총리상 1팀, 국토교통부장관상 부문별 각 1팀, 환경부장관상 부문별 각 1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공공부문 1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부문별 각 1팀, 문화재청장상 부문별 각 1팀, 산림청장상 민간부문 1팀, 한국조경학회장상 분야별 각 1팀이다.

평가는 1차와 2차로 진행되며 2차 평가는 현장실사와 국민참여평가 방식으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조경대상 국민추천은 오는 20일(월) 오후 6시까지 마감하며 조경대상 참가신청은 오는 6월 20일(목) 오후 6시까지로 우편이나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제출처와 자세한 문의는 한국조경학회 사무국(02-565-2055) 또는 이메일 kila72@daum.net으로 하면 된다.

한편 출품작 접수는 6월 10일(월)부터 20일(목)까지며 시상식은 10월 14일(월) 서울식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대한민국조경대상은 아름다운 도시 및 지역경관 형성, 생태계 보존 및 유지로 지속가능성이 높은 국토·도시공간을 조성·관리하는데 기여하는 조경의 역할을 재조명하고 나아가 국민과 함께하는 조경문화 창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