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한국조경학회에서 발행한 '조경정보'지 창간호가 발간되었다.
(사)한국조경학회(회장 조세환)에서 발행하는 ‘조경정보(랜드스케이프 리뷰)’지 창간호가 발간되었다.

조경분야의 전문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알리고자 창간한 ‘조경정보’지는 조경, 건축, 토목, 도시계획 등 관련 공무원에 3천부, 국회·언론사·정부투자기관에 1천부, 조경학회 회원에 2천부가 격월 주기로 무료 배포된다.

이번 창간 호는 ‘조경이 만드는 강 · 하천 · 워터프론트’ 라는 주제 아래 한강르네상스, 청계천, 광교신도시 호수공원, 순천만, 양재천 등 국내 사례지와 캐나다 토론토 센트럴 워터프론트 등 해외 사례지가 소개됐다.

심포지엄 리뷰 코너에서는 비베콰이테르트 서울대 환경대학원 환경조경학과 교수가 2008년 네덜란드에서 개최된 ‘제45회 IFLA 세계대회’에서 발표한 ‘물과 함께 하는 변화’라는 내용의 기고문이 실렸다.

이외에 정부소식, 지자체소식, 조경계소식 등과 함께 조세환 회장의 발간사도 실려있다.

조세환 회장은 발간사에서 “각 지자체 일선 실무자, 행정가들에게 도시의 포괄적 환경문제에 대해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전문적 지식과 새로운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매체로 탄생되었다”고 밝혔다.

‘조경정보’지는 이상석 순천대 교수가 편집위원장을 맡고, 편집위원에 김도경 경희대 교수, 김태경 강릉원주대 교수, 이유직 부산대 교수, 조경진 서울대 교수, 진양교 (주)CA조경기술사사무소장, 최신현 영남대 교수 등으로 구성되었다.

‘조경정보’지 다음 호는 ‘녹색성장과 조경’이라는 주제로 오는 8월 1일자로 발간될 예정이며, 관련된 독자의견은 7월10일까지 접수받는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