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숲여행 팸투어 포스터 [자료제공: 산림청]
4월 숲여행 팸투어 포스터 [자료제공: 산림청]

[Landscape Times 김진수 기자] 산림청이 전국에 숨어있는 숲 여행 명소·코스를 소개하는 ‘숲여행 팸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투어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함께 진행하며 오는 11월까지 매월 1회(총 7회) 운영할 계획이다.

‘숲여행 팸투어’는 산림청이 지난해 발간한 ‘6개 태마로 떠나는 우리 숲 여행안내서’에 수록된 18개 지역을 관광상품화시켜 산림관광 인지도를 확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진행됐다.

6개 주제별 숲 여행은 ▲일상숲여행 ‘서울, 경기 광주, 양평, 부산’ ▲역사숲여행 ‘담양·진도, 철원, 청송’ ▲치유숲여행 ‘대관령, 영주·봉하, 남해’ ▲체험숲여행 ‘금산, 구례, 제주’ ▲생태숲여행 ‘인제, 양구, 울진’ ▲미식숲여행 ‘충주·제천, 장흥·강진’ 등이다.

4월에 진행되는 올해 첫 번째 숲여행은 남북정상 ‘4.27 판문점 선언’ 1주년을 맞아 강원도 철원과 경기도 연천에서 ‘평화로운 숲여행’을 주제로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25명이며 정원 마감 시까지 진행된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여행문화학교산책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4월 숲여행 참가자들은 오는 27일, 28일 양일간 고석정, 노동당사 및 백마고지 위령탑, DMZ 생태평화공원, 고대산 생태탐방, 재인폭포, 숲트레킹 등을 탐방·경험하게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