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왕섭 대한전문건설협회 조경식재공사업협의회 회장
심왕섭 대한전문건설협회 조경식재공사업협의회 회장

한국조경신문 창간 1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11년 동안 ‘한국조경신문’은 한국의 조경산업을 선도하는 조경전문지로서 우리 조경분야와 관련된 각종 쟁점사항 뿐 아니라, 각종 현안들을 발굴하여 보도하는데 그치지 않고 문제제기를 통한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적극적인 보도를 해왔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전문조경건설업는 미래에 대비한 경영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하여 주었을 뿐 아니라 정부의 정책담당자들의 조경분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함으로써 조경건설산업의 육성방안을 마련하는데 일익을 담당하여 왔습니다.

특히, 우리 조경분야와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산림, 환경 등 인접분야의 각종 정책제안에 대한 조경분야의 참여방안과 관계성을 제시함으로써 입법부는 물론 정부나 각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친환경 생태복원과 쾌적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창조하는 조경분야의 전문성과 독자적 영역, 사회적 역할을 깊이 인식시킴으로써 조경분야에 대한 미래지향적인 정책을 수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일익을 담당하는 등 조경을 대표하는 언론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어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조경을 대표하는 언론으로 자리매김을 하였고, 이를 통해 광범위한 독자층을 확보하였을 뿐 아니라, 조경산업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들로부터 인정받는 쾌거를 올리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명실상부한 조경분야의 대표언론으로 조경인들의 정신적인 지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여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 드리며, 발행인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경의를 표하며, 한국조경신문을 비롯하여 조경인 모두의 앞날에 건강과 행복이 넘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