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사)한국조경수협회(회장 이강대)에서는 ‘조경수 재배기술’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 대상은 조경수 재배에 관심을 두고 있거나 또는 귀농·귀촌을 했거나 준비하고 있는 사람으로 모집인원은 35명이다.

인원 초과 시에는 조기에 모집이 마감되며 희망자는 오는 4월 11일까지 한국조경수협회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4월 18일부터 5월 9일까지 총 5회(실무 교육일 버스로 교육장 단체 이동 및 식대와 숙박 제공)에 걸쳐 진행되며 협회 회원으로 구성된 강사진이 직접 경영하는 전국 4대 지역 조경수 재배농장에서 진행된다.

1회차에는 대전 국립휴양림관리소에서 조경수컨테이너 재배 위주 이론 강의를 진행하며 2회·3회차에는 창녕 봉수조경과 경주 미소조경에서 조경수 번식과 조경수 컨테이너 재배 실습을 견학한다.

4회차는 서산 가사농원에서 조형소나무 관리에 대한 실습 견학, 5회차는 청주 공간조경과 양천농원에서 소나무 특수목 관리 정지 전정과 컨테이너 묘목 생산과정에 관해 실습과 견학으로 진행한다.

교육 이수자는 산림청장이 지정한 전문교육기관에서 임업분야 교육을 40시간 이수한자로 인정해 임업후계자 자격 요건이 주어진다.

입학원서 및 교육 세부내용은 한국조경수협회 누리집(www.klta.or.kr)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042-822-5793~4로 문의하면 된다.

조경수 재배기술 과정은 산림청 한국임업진흥원으로부터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수행되고 있는 교육과정이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