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마다 열리는 '대한민국 조경대상'이 올해 4회째를 맞아 전국의 시군구와 공기업을 대상으로 30일까지 참가신청서 접수를 받고 있다.

이번 제4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는 '2006년1월1일부터 2007년12월31일 까지 완료된 단일사업이나 프로젝트의 사업실적'과 '2008년도 전체 사업계획 및 예산'을 평가하게 된다. 

세부 평가항목은 공원녹지, 생태조경, 경관조성, 문화관광, 조경정책 등 5개 부문이며, 각 부문별 평가를 종합해 종합부문 시상을 하게 된다. 조경대상으로 선정된 기관에게는 대통령상이 수여된다.

주최측인 (사)한국조경학회는 올해부터 제출서류를 크게 줄였고, 학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팩스와 이메일로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접수후 자료제출은 5월30일까지이며, 1단계와 2단계의 평가를 거쳐 오는 10월 20일에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참가신청 문의 : (사)한국조경학회(www.kila.or.kr) 02)565-2055

한편 지난 2006년에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조경대상 수상단체는 다음과 같다.

대상(대통령상) : 경북 김천시
최우수상(국무총리상): 서울 송파구, 한국토지공사
조경정책부문우수상(행정자치부장관상): 강원도 강릉시, 한국동서발전(주)
조경사업부문우수상(건설교통부장관상): 서울시중랑구, 한국수자원공사
친환경조경사업부문우수상(환경부장관상): 경남 진해시, SH공사
역사문화환경조성사업부문우수상(문화관광부장관상): 경남 김해시, 대한주택공사
종합부문특별상(한국조경학회장상) : 과천시, 구미시, 대전 서구, 포항시, 서귀포시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