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8년도 서울시 환경상 시상식 모습  [사진제공 서울시]
지난 2018년도 서울시 환경상 시상식 모습 [사진제공 서울시]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에너지 절약 실천과 나무심기, 친환경 녹색기술 개발 등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기여, 기후변화 대응에 헌신하고 있는 시민이나 단체에 수여되고 있는 ‘2019년 서울시 환경상’ 후보자 추천을 접수한다고 서울시가 밝혔다.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서울시 환경상은 조경생태를 비롯해 녹색기술, 에너지절환, 환경보전, 푸른마을 등 5개 분야에서 대상 1명과 최우수상 5명, 우수상 15명 등 총 21개 단체 및 개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후보자 신청은 5개 분야 중 1개 분야만 신청이 가능하며 추천 및 응모대상은 최근 3년 이내에 골목길 녹화사업 또는 친환경 녹색기술 개발 및 확산에 기여했거나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에너지 절약 및 효율적 사용실천 등에 적극 노력한 시민과 단체이다.

지원 자격은 서울시에 3년 이상 거주하거나 사업장을 갖고 있어야 하며, 후보자 추천은 개인 또는 미등록 단체 시 10인 이상의 서명을 받아 접수해야 한다.

그 외 서울시 산하기관과 자치구, 국가기관, 비영리법인 및 단체 등에서 추천할 수 있다.

시는 우수 공적자를 발굴하기 위해 환경 관련 전문가와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시민추천인단을 구성 운영할 계획이며, 접수는 서울시 누리집 ‘공고란’에 게재된 공고문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4월 19일까지 서울시와 자치구,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이상훈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서울특별시환경상은 친환경적인 생활문화를 확산하고 지속가능한 서울을 만드는데 기여한 시민과 단체에게 수여하는 23년의 역사를 가진 권위있는 상”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후보자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