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칸디아모스는 친환경 공법을 통해 다양한 컬러를 실현하고 있다.   [사진 지재호 기자]
스칸디아모스는 친환경 공법을 통해 다양한 컬러를 실현하고 있다. [사진 지재호 기자]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북극 극지방에서 채취한 자연이끼에는 공기 정화 기능이 없지만 스칸디아모스는 공기 정화 기능과 탁월한 복원력 등 친환경 기술로 탄생된 제품이다.

특히 친환경 공정을 통해 일반 공기 청정기 대비 2배 이상 특정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것으로 알려져 공공시설이나 공간 조성에 애용되고 있다.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공간은 실내이지만 현대 건축 인테리어는 심미적, 기능적인 면에서 친환경과 거리가 멀다 할 수 있다.

이러한 점에서 스칸디아모스은 단점을 보완하고 녹색의 평안함을 유지해 피로도도 저감시키는 효과를 발휘한다.

26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이 제품은 총 25가지 컬러로 판매되고 있으며 북유럽 스타일의 감성 인테리어에 활용되고 있다.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공기 중 유해물질 제거, 가습과 제습 효과, 탈취 효과, 흡음 효과가 높다.

반면에 물이나 빛, 영양제 등이 필요 없어 관리적인 측면에서는 거의 비용이 들지 않는다. 또한 습도에 따라 촉감이 다양해질 뿐만 아니라 반영구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제품에는 실내 월데코와 벽면녹화용, 영상관, 음향시설 등에 활용되고 있는 SM패널을 비롯해 곡선 디자인에 설치하기 편리한 소재로 모양대로 유연한 형태의 디자인이 가능한 SM패널 플렉시블 코르크, 아마존 정글과 같은 실내공간을 구현하는 SM 패드 코르크, 실내디자인 스펙트럼을 넓힐 수 있는 프라모, 설치미술에서 애용되고 있는 RM500.150 등이 있다.

[한국조경신문]

 

SM패널 알루미늄은 실내 월데코와 벽면녹화용 등에 애용되고 있다.   [사진 지재호 기자]
SM패널 알루미늄은 실내 월데코와 벽면녹화용 등에 애용되고 있다. [사진 지재호 기자]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