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전주시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전주시 시설관리공단이 오는 9월까지 총 9억 7000만 원을 투입해 덕진공원에 아동친화공간인 ‘맘껏 숲, 맘껏 하우스’를 조성한다.

시는 참여기관들과 가칭 맘껏 놀이터 조성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올해 4웍 원의 사업비를 추가 투자해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이자 놀이와 학습, 체험 휴식이 가능한 놀이공간을 갖춘 맘껏 숲과 맘껏 하우스 조성을 결정했다.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공간으로 조성되는 맘껏 숲에는 미래 주역인 아동들의 다이나믹한 놀이가 가능한 대규모 지형공간과 함께 무지개다리와 다목적마당, 은행나무플랫폼, 슬라이딩 가벽, 물덤벙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한 공간이 들어선다.

또한 맘껏 하우스는 맘껏 숲의 기능을 보완하는 놀이와 문화, 편의시설을 담고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는 경관심의와 도시공원위원회 심의, 실시계획인가 등 관련 절차를 거쳐 오는 3월 공사에 착수해 9월까지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준공 후에는 현장에 놀이활동가 등 관리 인력을 배치해 아동이 안전한 공간에서 자신들의 놀이 본능을 맘껏 발산할 수 있도록 힘쓸 방침도 밝혔다.

민선식 전주시 복지환경국장은 “아이들의 미래가 곧 우리의 미래다. 도심 곳곳에서 ‘야호’를 외치며 마음껏 뛰노는 아이들의 모습이 우리 사회를 건강하고 활기차게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덕진공원에 조성되는 아동친화공간 ‘맘껏 숲, 맘껏 하우스’가 아동의 놀 권리를 온 지역사회에 전파하는 상징적인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