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홍성중 학생들(사진제공 천리포수목원)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홍성중 학생들(사진제공 천리포수목원)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공익재단법인 천리포수목원(원장 김용식)이 2019년 숲 체험·교육 참가자를 내달 1일부터 모집한다.

숲 체험·교육은 복권기금(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녹색자금)을 지원받아 사회적 약자에게 자연 사랑을 고취시키고 심신안정과 보편적 산림복지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본 체험·교육은 크게 두 개 부문으로 나뉘는데, 저소득층과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한 1박 2일 캠프 ‘건강이 최고林’과 전국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당일 진로체험 프로그램 ‘자연아 친구하자!’로 진행된다. 교육 대상자는 전년보다 840명 늘어나 총 3160명이다.

본 숲 체험·교육은 숲 활동과 산림교육을 통해 진로의 폭을 넓히고 자연과 가까워질 수 있는 환경부 인증 환경교육프로그램과 내 나무 갖기 등으로 구성된다.

본 프로그램은 숲 체험 활동 효과를 높이고자 상·하반기 두 차례 진행되고, 참가자의 정서안정과 건강증진, 활력보충을 위해 숲에서의 오감체험, 건강요가, 다육이 가꾸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숙박, 식사, 교통, 운영프로그램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천리포수목원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팩스 또는 전자우편(edu9986@chollipo.org)으로 보내면 된다.

한편, 천리포수목원은 2013년부터 장애인, 다문화가정,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한 힐링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현재까지 약 9천 명에게 숲 체험·교육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