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생명의숲국민운동, 산림청, 유한킴벌리가 공동주최하고 (사)생명의숲국민운동이 주관하는 ‘제10회아름다운숲전국대회공모전’이 전국의 숲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응모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고 숲과 나무를 사랑하는 개인, 기관, 단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아름다운마을숲’, ‘숲길’, ‘천년의숲’, ‘학교숲’ 이며, 특별부문에는 1~9회까지 역대 수상지 중 선정할 ‘아름다운숲지기’가 있다.

참가방법은 생명의숲 홈페이지(www.forest.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웹하드(www.webhard.co.kr/ID:asoop2009/PW:2009)나 우편(서울시 성동구 성수1가 656-1693 풍성빌딩 2층 (사)생명의숲국민운동)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상내역은 아름다운 생명상, 공존상, 어울림상, 누리상 등이고 누리상을 제외한 모든 수상지에는 표석이 설치되며, 숲에 수여되는 상금은 숲 관리 및 보전을 위해 사용된다.

생명의숲은 서류와 현장심사 등을 통해 9월 총 15개 숲과 단체를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생명의숲(www.forest.or.kr)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지난 해 전국대회에서는 경북 영양군 일월면 주곡리 주실마을숲이 대상을 차지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