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정원사 모집 안내 [자료제공: 성남시]
시민정원사 모집 안내 [자료제공: 판교환경생태학습원]

[Landscape Times 김진수 기자] 경기도 성남시 판교환경생태학습원에서 활동할 ‘시민정원사’ 30명을 2월 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에 선발되는 시민정원사는 3월부터 11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환경교육의 이해, 원예식물의 종류와 특성, 병해충 관리, 텃밭 조성 및 관리, 정원 조성 및 관리, 선진지 견학 등 10과목 이상의 관련 교육을 받는다.

또한 담당 정원을 배정받아 매주 3시간씩 정원관리 봉사활동을 한다. 관찰일지작성, 물주기, 잡초 뽑기 등 기본적인 활동과 모종심기, 병·충해 방제, 가지치기 등 다양한 활동들을 배우게 된다.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4기 접수는 판교환경생태학습원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2월 8일까지 담당자 전자우편(jycha@pecedu.net)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민정원사는 판교환경생태학습원 내 정원을 1년 동안 가꾸는 자원 활동가로 20세 이상 성인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최종 참여자 발표는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한편 ‘판교생태학습원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은 지난 2015년 시작해 이론 및 실습과정, 심화과정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생은 정원 문화를 함께 누리며 재능기부 형식의 봉사활동을 한다. 지금까지 총 65명의 수강생이 심화과정까지 수료했다.

[한국조경신문]

시민정원사 활동사진 [사진제공: 판교환경생태학습원]
시민정원사 활동사진 [사진제공: 판교환경생태학습원]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