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숲 속의 한반도 만들기 심포지엄 개최
산림청, 숲 속의 한반도 만들기 심포지엄 개최
  • 김진수 기자
  • 승인 2019.01.08
  • 호수 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
남북 산림협력 ‘새산새숲’ 선보여

[Landscape Times 김진수 기자] 산림청이 오는 16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남북 산림협력 국민참여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숲 속의 한반도 만들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이낙연 국무총리 개회사를 시작으로 고건 前국무총리·김황식 前국무총리 축사, 홍석현 (재)한반도평화만들기 이사장·문국현 산림청 남북산림협력자문위원회 위원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김필주 평양 과학기술대 농업생명과학대학장의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다음으로 박종호 산림청 차장과 지학수 기독교대한감리회 선교국 총무목사, 김평환 한국자유총연맹 사무총장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토론회에서는 좌장을 맡은 이경준 (사)산림정책연구회 회장을 비롯해 김홍걸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대표 상임의장, 박은식 아시아산림협력기구 (AFoCO) 사무차장, 박영자 통일연구원 북한연구실장이 남북 산림 협력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국민참여 활성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산림청은 남북 산림협력 국민캠페인에 사용할 ‘새산새숲(숲 속의 한반도를 남과 북이 함께 만들어 나간다는 의미)’ 브랜드를 선보인다.

김재현 청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여러 전문가들을 모시고 남북 산림협력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과 참여 활성화를 논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 숲 속의 한반도 만들기 국민캠페인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와 업무협약을 맺어 국민 공감대와 참여를 바탕으로 남북 산림협력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국민과 함께하는 숲 속의 한반도 만들기 심포지엄’ [자료제공: 산림청]
‘국민과 함께하는 숲 속의 한반도 만들기 심포지엄’ [자료제공: 산림청]

 

김진수 기자
김진수 기자 jskim@latimes.kr 김진수 기자님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