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정원지원센터 내부 모습. 정원지원센터는 정원도시 순천이 정원산업의 지원과 육성을 위해 지난해 개관해 운영하고 있다. (사진 한국조경신문 DB)
순천시 정원지원센터 내부 모습. 정원지원센터는 정원도시 순천이 정원산업의 지원과 육성, 인력양성을 위해 지난 봄 개관해 운영하고 있다. (사진 한국조경신문 DB)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정원도시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운 순천시가 정원산업과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2019년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정원산업과에 따르면 우선, 정원을 소재로 한 정원산업 육성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정원 메이커’를 하반기 추진한다. 본 사업은 정원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 및 창업 지원으로 정원산업 발전을 유도하고 시민참여를 통해 순천시 자체상품 개발과 시장 브랜드화를 위해 기획됐다.

반기별로 방향과 주제를 정해 공모하며, 출품된 공모작은 순천만국가정원 및 순천 정원지원센터 내에 전시된다.

또, ▲정원지원스쿨도 운영한다. 매월 1회 정원애호가들이 1:1 전문 가든디자이너와 맞춤 상담할 수 있는 프로그램 ‘정원톡’, 가든디자이너 초청 특강, 화원 경영자‧화훼 생산농가‧조경수 생산농가를 대상으로 컨설팅하는 정원산업 관련단체 무료 특강 등이 추진된다.

그밖에 화훼장식 디자이너들이 참여하는 ▲순천만국가정원 화훼장식 경진대회도 함께 진행한다. 상품개발이나 꽃의 생활화, 오브제와 공간 장식 등으로 화훼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일반인들도 일상에서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화훼산업 대중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50개 정원으로 조성되는 작품들은 순천만국가정원 및 순천정원지원센터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