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울 떠나기 좋은 농촌여행코스 추천
한겨울 떠나기 좋은 농촌여행코스 추천
  • 이수정 기자
  • 승인 2018.12.21
  • 호수 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양평‧포천‧진안‧울진 4곳 선정
겨울바다‧온천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
포천 아트밸리(사진제공 농식품부)
포천 아트밸리(사진제공 농식품부)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농어촌공사가 세밑 떠나기 좋은 농촌여행코스 4곳을 발표했다.

이번 농촌여행코스는 농식품부가 농촌여행활성화 및 관광지 발굴을 위해 공모 방식으로 개발, 공모전 수상작 중 겨울코스를 활용한 것으로 선정했다. `

숨어있는 지역의 명소들을 즐기며 농촌여행을 만끽하도록 한 이번 농촌여행코스 4곳에는 빙어낚시, 불빛축제, 온천, 겨울바다 등 한겨울 관광하며 즐길 수 있는 놀 거리로 구성됐다.

먼저, 당일코스로는 경기도 양평 코스로, ▲농촌체험휴양마을 수미마을의 ‘물맑은양평빙어축제’의 빙어낚시를 시작으로 ▲빛을 테마로 한 양평군립현대미술 전시 관람 ▲북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지역 맛집 식사 ▲‘두메향기’의 불빛축제 관람이 이어진다.

1박2일 코스인 경기도 포천 코스는 ▲비둘기낭 폭포와 한탄강 둘레길 1코스 ‘벼룻길’ 산책 ▲교동장독대마을에서의 축박 ▲폐채석장을 문화 공간으로 꾸민 포천아트밸리 방문 ▲체험마을에서 세끼를 손수 지어 먹어보는 식문화 체험 ▲허브아일랜드의 허브체험이 포함돼 있다.

전북 진안 코스는 ▲각기 다른 돌탑이 골짜기를 가득 메운 마이산 탑사 ▲홍삼스파에서의 힐링체험과 숙박 ▲원영장마을에서의 연꽃을 소재로 한 공예 체험 및 마을 농산물로 만든 건강식 연잎밥 먹기 등으로 구성됐다.

마지막으로 경북 울진 코스는 겨울바다와 함께하는 코스가 특징이다. ▲후포항의 울진대게홍보 전시관 관람 및 겨울바다 감상 ▲동기산 스카이워크 ▲백암온천마을에서의 블루베리피자 만들기 체험과 숙박 ▲천년 역사를 가진 백암온천에서의 온천욕, 민물고기생태박물관 관람, 죽변항 수산시장 대게 식사로 이뤄졌다.

이번 겨울농촌여행코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농촌여행, 웰촌(www.welcho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는 우리나라 농촌여행에 관심이 있는 여행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우수 농촌관광자원 및 주변의 다양한 관광자원(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을 포함한 농촌여행코스를 지속적으로 개발·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조경신문]

이수정 기자
이수정 기자 grass999@latimes.kr 이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