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조경박람회 운동시설 부분의 특징을 살펴보면, 운동기구의 자가발전화 및 게임화이다.

사용자의 운동으로 발생된 에너지를 이용해 운동자의 속도 열량 시간 강도를 눈으로 볼 수 있게 했으며, 자칫 지루해 질 수 있는 운동을 게임을 접목해 지속적이고 재미있게 실행하도록 유도했다.

운동시설의 디자인도 매우 혁신적이다. 철 구조물을 프레임 안에 넣어 깔끔한 외관으로 디자인 했으며, 유압식 실린더를 통해 운동량을 조절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막구조물을 운동기구와 조합해 우천시와 강한 자외선 아래에서도 운동을 가능하게 했다.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을 입은 운동기구들을 생산하는 업체들을 소개한다.

(주)디자인파크개발

(주)디자인파크개발(대표 김요섭)은 ‘슈퍼형 야외헬스기구’, ‘게임형 운동시설’ 등 야외용 운동시설물 등을 만드는 업체이다.

디자인파크개발은 웰빙형 체육시설물 개발로 근린 생활체육시설의 새로운 트랜드를 제시해 지역민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한 층 업그레이드된 슈퍼형 체육시설은 사람의 힘을 전기에너지로 변환시키는 자가발전기를 장착했다.
사용자의 운동으로 발생된 에너지를 이용해 운동자의 속도, 거리, 열량, 시간, 강도를 조절 및 눈으로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작동시킬 수 있으며 운동자의 체질에 맞는 적정한 운동량을 제시해 준다.

게임형 운동시설은 운동시간이 부족한 현대인과 어린이를 위해 여러 가지 게임과 다양한 매개체(빛, 소리 등)를 통해 즐기면서 운동효과를 가지는 신개념 놀이시설이다.

아름답고 우아한 미래형 디자인과 색상, 뛰어난 내구성까지 갖추어 대중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 대표제품 소개
1. 슈퍼형 좌식 싸이클

2. 게임형 운동시설-신호등놀이대

경일산업(주)

경일산업(주)은 ‘CUBE™’ 등 야외용 체육시설물 등을 생산하는 업체이다.

1987년 창업된 경일산업은 우리나라에서 몇 안되는 깊은 역사를 가진 실외 조경시설물 생산 전문업체 중 하나이다.

경일산업은 우수한 한국산 부품만을 사용해 자체 생산만을 고집하고 있으며, 다년간의 제조 경험을 통한 노하우를 축적해오고 있다.

노력의 결과로 2007년 12월 정부로부터 ‘우수체육용구 생산업체 지정’을 받았으며, 지난 3년간 매년 매출 50% 이상 성장을 이룩 했다.

현재 경일산업은 경기도 김포시에 제1공장과 제2공장 그리고 서울에 영업사무소 및 디자인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경일산업의 디자인연구소가 설립된 이후 첫 작품인 ‘CUBE™’는 우아한 외관을 가졌으며,. 국내 최초로 유압식 실린더를 사용해 운동강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게 된 것이 특징이다. 모든 기계적 연결부위를 모듈 내부에 설치해 안전사고 위험성을 최소화 했다.

‣ 주요제품 소개
‘CUBE™’
1. 허리돌리기

2. 체스트 프레스

(주)맥디자인

(주)맥디자인(대표 장영기)은 파고라와 겸하여 옥상용 체육 시설물 선보인다.

맥디자인은 파고라와 체육시설물을 동시 디자인해 기초를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제거했다. 데크와 쉼터를 조성해 환경 디자인적 요소를 겸했다.

또한 체육시설물은 강도의 강약을 자신의 신체 리듬형에 맞혀 실린더의 강약을 10kg-90kg까지 조절할 수 있다.

‣ 주요제품 소개

청양조경

청양조경(대표 김선주)은 야외운동시설물 등 조경시설물을 제작 공급하는 회사이다.

1997년 창업이래 2008년 01월09일 현재 김포 통진읍 가현리의 공장으로 확장 이전했으며, ISO9001, ISO14001의 환경과 품질의 최우선 공정이념아래에 다수의 실용실안과 의장등록을 취득했다.

청양조경의 제품은 KS규격의 철재제품과 정밀주조주물제품을 사용해 직접 제조.공급하는 순수한 국산제품으로 견고하고 튼튼하다.

특히 막구조 운동시설물은 실용실안을 획득했으며, 우천시나 강한 자외선아래에서도 편안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 주요제품 소개
막구조형운동시설물

(주)조인조경

(주)조인조경(대표 김영일/한명철)은 야외헬스기구 등을 생산하는 조경공사, 시설물 전문업체이다.

야외헬스기구 고급형(15개 모델)과 일반형(22개 모델)이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게 제작 돼 전문 헬스장에 가지 않고도 공원에서 다양한 운동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게 제작했다.

‣주요제품 소개

(주)케이엘에스

(주)케이엘에스(대표 정길균)는 야외 헬스용 기구 등 를 생산하는 업체이다.

케이엘에스는 집앞의 공원, 아파트, 학교, 등산로 등 어디서든 운동을 할 수 있는 국민의 건강을책임지는 기업이 되도록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힌다.

‣ 대표제품 소개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