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라, 벤치 등 편의시설 부분에서는 친환경 에너지를 전력으로 사용한 점이 눈에 띈다.

'쏠라파고라'의 경우 고유의 쉼터 기능에 더해, 낮 동안 태양광을 통해 받은 에너지를 야간 에 은은한 조명이나 인터넷을 통한 웹 검색, 휴대폰 충전 등으로 사용하는 기능을 가졌다.

'감성벤치'의 경우도 모던한 디자인 키오스크를 이용한 게임 인터넷 날씨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디자인의 옷을 입은 각종 파고라와 벤치는 단순이 편의시설에 그치지 않고, 도시의 랜드마크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정도로 아름답게 변화하고 있다.

예건산업(주)

예건산업(주)(대표 노영일)은 쏠라파고라와 벤치 등 등 친환경적인 조경 시설물들을 생산하는 업체이다.

1990년 창사 이래 도시환경분야의 전문기업으로서 예건 에코 프로젝트(Yekun Eco Project) 라는 컨셉으로 눈부신 도약을 거듭해 왔다.

대표 제품인 쏠라파고라는 태양광을 활용한 친환경 파고라이다.
태양광을 이용한 전력을 생산하며, 대기중 이산화탄소 함량, 온도, 습도, 날짜, 시간 등을 ‘인포보드’(Info Board)와 LCD 모니터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LED 조명에 전력을 공급해 야간에도 은은한 조명을 주어 이용률을 향상시킨 미래형 파고라이다.

벤치인 ‘modena’는 꼭 필요한 디자인 요소만 남기고 다른 요소들을 배제시켜 깔금하고 모던한 느낌을 살린 제품이다. ‘서울시 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에서 벤치부분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다.

1. 쏠라파고라 (YP-24)

2.Modena (YB-803)

(주)원앤티에스(WON&TS)

(주)원앤티에스(WON&TS)(대표 이조원)은 IT-파고라와 벤치 등을 생산하며, 조경 디자인, 조경 공사업(식재, 시설물), 해외사업 등을 주로 하는 회사이다.

원앤티에스는 ‘인간다운 삶을 산다는 것은 문명의 혜택과 자연의 혜택을 함께 할 수 있는 또 다른 삶’이라고 말한다. 조경 디자인 또한 문명과 자연을 조화롭게 하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대표생산제품으로 IT-파고라와 벤치가 있다.

IT-파고라는 태양광에너지를 이용해 전원을 공급하며, 스피커, 인터넷, IT연결단자함 등이 설치 돼 있다.

‣ 대표생산제품
IT-파고라

데오스웍스

데오스웍스(대표 한태환)은 태양광 뮤직파고라, 감성벤치, 체육시설, 과학놀이시설물 등을 생산하는 전문기업이다.

2004년 ‘인간중심의 디자인’을 모토로 설립됐다.

‘태양광 뮤직파고라’는 낮에 모아놓은 태양광 전력을 이용해 상판에 설치된 LED에서 조명이 나오는 방식이다. 또한 파고라 상부에 설치된 매입형 스피커를 통해 사용자가 온라인으로 선곡해 감상할 수 있다.

‘감성벤치’는 좁은 장소에도 설치가 가능한 모던한 라인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기본적인 쉼터 기능에 키오스크를 이용해 무선인터넷, 게임, 날씨 등의 정보안내를 제공한다.

‣대표생산제품
1. 태양광뮤직파고라

2. 감성벤치

(주)한울코리아

(주)한울코리아(대표 김창도)는 파고라 HWA-301와 RW데코블록 등을 생산하는 업체로, 1988년 12월 ‘미래를 여는 회사’란 슬로건 아래 창립됐다.

한울코리아는 경험이나 직감의 시공개념에서 탈피해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공법과 품질로 기술정보 자료를 피드백 해 운영하고 있다.

파고라 HWA-301는 집안 창문에 매단 블라인드를 연상시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한 현대적인 조형 파고라이다.

RW데코블록은 목재를 가공해 고무칩프레임에 압축, 고정해 생산한 블록으로 공원광장, 산책로, 데크, 전시장 등의 포장에 사용 된다.

‣ 대표제품 소개
1. 파고라 HWA-301

2. RW데코블록

비엔지(주)

비엔지(주)(대표 : 이병렬)는 국산목재인 낙엽송을 활용한 조경시설물을 생산해 온 목재전문 조경업체로 조경용 휴게 시설물들 등을 주로 생산한다.

비엔지는 목재의 뒤틀림과 갈라짐, 부러짐 등이 단점을 보완한 신개념 기둥재인 금속+목재를 이용한 ‘AL-우드’와 ‘S-우드’를 개발해 기존 금속재나 고무화학재 등의 시설물을 자연친화적인 자재로 대처했다.

‣ 대표생산제품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