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찬 더가든 대표
김봉찬 더가든 대표

[Landscape Times 배석희 기자] 서울시와 송파구, (주)한국조경신문이 공동 주최하는 ‘한국조경신문 창간 10주년 기념 명사특강’으로 김봉찬 (주)더가든 대표의 특강을 진행한다.

오는 23일 오후 4시 서울 송파구 구민회관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정원을 중심으로 바라본 서울시 공원녹지 조성의 과제 그리고 제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김봉찬 대표는 ▲제주 여미지식물원 조성 ▲평강식물원 설계 및 조성 ▲제주 비오토피아 설계 및 시공 ▲경기 상남수목원 암석원 등 설계 및 시공에 참여했다. 최근엔 제주 서귀포에 베케가든을 조성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제주대 생물학과에서 학부와 석사를 마친 김 대표는 여미지식물원 과장, 평강식물원 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제주도 문화재전문위원, 여미지식물원 자문위원, (사)한국식물원수목원협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자연에서 공부하는 정원모임, 제주에서 공부하는 정원모임 운영을 통해 함께 공부하고 소통하고 있으며, 주간 한국조경신문에 조경시대(칼럼)를 연재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사)한국조경협회, (사)한국기술사회 조경분회, 한국조경설계업협의회, 건설사조경협의회, 자연에서공부하는정원모임, 서울시민정원사회 등에서 후원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