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학기 오로라라 가든스쿨 가든디자이너 설계 전문가 과정 워크숍. 워크숍에서는 2인으로 구성돼 주제에 맞는 콘셉트를 상호 토의해 선정한 후 구체적인 공간을 제시한다. 담당 튜터가 참여해 정원공간의 구성을 디벨롭시켜가는 방식으로 진행, 팀별 2차례 발표와 최종 비평 시간을 갖는다.
오로라라 가든스쿨 가든디자이너 설계 전문가 과정 워크숍. 워크숍에서는 2인으로 구성돼 주제에 맞는 콘셉트를 상호 토의해 선정한 후 구체적인 공간을 제시한다. 담당 튜터가 참여해 정원공간의 구성을 디벨롭시키는 방식으로 진행, 팀별 2차례 발표와 최종 비평 시간을 갖는다.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주광춘 가든디자이너(도시정원 아인 대표)가 운영하는 가든스쿨 오로라라 겨울학기 가든디자이너 설계 전문가 과정 수강생을 내달 15일까지 모집한다.

가든디자이너 과정의 차별화된 프로젝트로서 조형수업은 공간에 대한 발상과 아이디어의 전개를 발전시키는 기초조형과 입체조형의 설계프로세스가 특징이다.

가든디자이너 전문가 과정 개강일은 내달 22일이며 교육기간은 내년 3월 23일까지다.

강의는 워크숍 포함 총 18강(14주)으로 구성됐다. 주제별로 보면 ▲공간별 가든디자인 분석 ▲조형에 바탕한 공간디자인 ▲식재디자인 ▲팀‧개인별 프로젝트 토의 ▲디자인프레젠테이션 ▲시공실습 ▲작품 마무리 및 평가 등으로 나뉜다. 워크숍은 학기별 대상지를 달리해 1박 2일로 진행되며, 팀 멘토와 함께 팀별과제 수행 및 정원제안 실습으로 이뤄진다.

강사로는 주광춘 가든디자이너를 포함해, 국내외에서 실무를 쌓은 실무자들로

교육장소는 가든스쿨 오로라라 서초교육원(서울시 서초구 논현로 11길 3 희성빌딩 401호)이며, 교육은 ​매주 토요일 주1회 열린다.

가든디자인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가든스쿨 오로라라(064-764-7901/02-576-7177)로 하면 된다.

한편, 이수 후 작품응모를 통해 올해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참여정원을 비롯해 박람회마다 정원선정 및 수상 성적을 거두고 있다. [한국조경신문]

지난 가을학기 오로라라 가든스쿨 가든디자이너 설계 전문가과정 워크숍. 강사인 박은정 식재디자이너의 ‘일본의 정원과 도시녹화’ 강의가 있었다.
지난 가을학기 오로라라 가든스쿨 가든디자이너 설계 전문가과정 워크숍. 강사인 박은정 식재디자이너의 ‘일본의 정원과 도시녹화’ 강의가 있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