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정원사, 아이 돌잔치 대신 '가족숲' 조성
김장훈 정원사, 아이 돌잔치 대신 '가족숲' 조성
  • 이수정 기자
  • 승인 2018.10.30
  • 호수 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형 시민의 숲’ 사업 일환
수원시 두레뜰 공원에 조성
도시숲에서의 이색돌잔치
지난 27일 김장훈 정원사가 자녀의 돌잔치를 기념해 수원시 권선구 두레뜰공원에 가족숲을 조성했다. (사진제공 수원그린트러스트)
지난 27일 김장훈 정원사가 자녀의 돌잔치를 기념해 수원시 권선구 두레뜰공원에서 가족숲을 조성했다. (사진제공 수원그린트러스트)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지난 27일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두레뜰공원에 김장훈 정원사 가족의 ‘숲’이 조성됐다.

김장훈 정원사 자녀의 돌 기념으로 친인척, 축하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케이크가 있어야 할 자리에는 매화‧산딸나무, 상토, 퇴비, 지주목, 삽 등이 차지했다.

이날 도시공원 내 이색 돌잔치에 참여한 30여 명은 목화나무를 비롯해 10그루를 두레뜰공원 한편에 심어 도시숲 조성에 일조했다. 또한, 지원팀으로 수원조경협회가 참가해 식재방법을 안내했으며, 권선구청에서는 식재장소와 행정지원을,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에서 현장지원이 있었다.

이날 행사는 “내 아이와 그 친구들이 보다 푸른 세상에서 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나무를 심고 싶다”는 김장훈 정원사의 바람을 담아 지난 두 달여 동안 김장훈 정원사 가족과 조경전문가, 수원시, (재)수원그린트러스트가 협의하고 준비해온 결과다.

이번 나무심기 행사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해 도시숲을 만들 가는 ‘참여형 시민의 숲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수원시‧(재)수원그린트러스트가 올해부터 시작한 도시숲 사업이다. 미세먼지에 대응, 녹색 청정도시를 위한 본 사업에 수목이나 초화류 등 식물이나 현금으로 기부해 참여할 수 있으며, 식재장소, 수종선정, 사후관리 등 행정기관과 소통할 수 있다. 시민의 숲 조성 신청은 수원시 누리집 또는 수원그린트러스트로 문의(031-242-8828)하면 된다.

시민참여와 함께 수원의 도시숲을 가꾸어 가고자 하는 이득현 (재)수원그린트러스트 이사장은 "수원시 ‘참여형 시민의 숲 조성’이 비록 올해 처음 시작됐으나 도시녹화, 가로수, 띠녹지, 시민참여 등 당면한 많은 녹색정책 과제 해결의 실마리가 되고 있다 ”고 말했다.

식재행사를 마친 김장훈 정원사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참가한 가족들도 만족스러워했다. 나무심기 행사의미에 공감하면서 뿌듯해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조경신문]

이수정 기자
이수정 기자 grass999@latimes.kr 이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