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진공원' [사진제공: 전주시]
'덕진공원' [사진제공: 전주시]

[Landscape Times 김진수 기자] 전주시가 덕진공원을 중심으로 동물원과 건지산으로 연결되는 산책로와 생태녹지축을 연결한다.

건지산 동물원 뒤편에 위치한 ‘소리로(중로 2-14호)‘로 인해 생태통로와 보행로가 단절돼 산책하는 시민들의 교통사고 위험이 많았다. 이로 인해 시는 2020년까지 도비 6억 원과 시비 6억 원 등 총 12억 사업비 투입해 산책로를 연결하는 구름다리를 설치할 계획이다.

새로 개설되는 구름다리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디자인 자문을 받아 주변 환경에 어울리는 컨셉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국비 9억 원 등 총 18억 원을 투입해 도로 개설로 인해 단절된 건지산과 전북대 학군단, 덕진공원의 생태녹지축을 연결하는 ‘건지산 그린브릿지 및 도시숲 조성사업’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송천동과 덕진동을 연결하는 조경단로를 개설하고 단절된 생태·녹지축을 연결해 생태계의 연속성 확보와 개발로 인해 훼손된 숲·보행로를 복원할 예정이다.

전주시 생태도시국 관계자는 “덕진공원과 생태동물원, 건지산까지 이어지는 안전한 산책로와 보행로로 시민과 관광객이 도심 속에서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생물다양성이 살아있는 지속가능한 생태도시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며 “천만그루 가든시티 프로젝트와 더불어 도시 곳곳에 단절된 생태녹지축을 연결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녹색인프라를 구축하는데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