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가든디자이너 양성소 ‘가든스쿨 오로라라’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정기 워크숍을 개최한다.
전문 가든디자이너 양성소 ‘가든스쿨 오로라라’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정기 워크숍을 개최한다.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주광춘 가든디자이너(도시정원 아인 대표)가 운영하는 전문 가든디자인 교육장 ‘가든스쿨 오로라라’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강원도 강릉의 녹색도시체험센터에서 ‘가든디자이너(설계)전문가 과정’ 가을학기 워크숍을 진행한다.

가든스쿨 오로라라가 시즌마다 주관하는 워크숍은 가든디자이너전문가 과정 중 두 번째 프로젝트로,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구성되며, 매 과정마다 장소를 바꿔가며 진행하고 있다.

앞서 ‘가든스쿨 오로라라’의 워크숍은 지난해 제주에서 개최된 이후, 지난 겨울학기는 평창에서, 봄학기에는 천리포 수목원에서 추진된 바 있다.

워크숍 내용은 ▲팀별 멘토 선정 및 팀별 주제 소개 ▲팀별 프로그램 진행(토론) ▲박은정 식재디자이너의 특강 ‘일본 도시의 도시녹화이야기’ ▲팀별 프로그램 진행 ▲김원희 가든디자이너의 특강 ‘우돌프 정원 및 식재 소개일본 세계플라워가든쇼를 마치고’ ▲조별 발표와 멘토별 평가 ▲최종 토론 등으로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에는 기존 수강생 8명 외 외부 신청자도 7명 내외로 신청 받는다. 워크숍에는 답사지로 강릉 선교장 답사도 포함돼 있다.

참가비용은 외부 신청자의 경우 숙박과 식사 및 제반비용 포함해 10만 원이다.

한편, 이수 후 작품응모를 통해 올해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참여정원을 비롯해 박람회마다 정원선정 및 수상 성적을 보인 가든스쿨 오로라라 겨울학기 가든디자이너과정은 12월16일까지 접수 받는다. 개강일은 12월 22일이다.

또, 제주정원학교에서는 내달 5일 가든디자이너반이 1월 말까지 격주로 진행, 일‧월요일 12강으로 편성돼 개강 예정이다. 워크숍 및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가든스쿨 오로라라(064-764-7901/02-576-7177)로 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2018 가을학학기워크숍 일정
2018 가을학학기워크숍 일정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