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숲유치원·유아숲체험원 전국대회' (사진제공:산림청)
'제5회 숲유치원·유아숲체험원 전국대회' (사진제공:산림청)

 

[Landscapse Times 최영환 인턴기자] (사)한국숲유치원협회가 전국17개 지회와 5개 지방산림청, 17개 광역기초지자체 등과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유아숲체험원 활동 경험과 정보를 활성화 및 공유하기 위해 ‘제7회 숲유치원·유아숲체험원 전국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유아들에게 자연친화적 교육을 확산 및 일반화하여 유아들이 숲을 통해 건강과 행복을 누리고 국가의 훌륭한 미래역군이 되도록 하기위한 일환으로 도모됐다.

산림청과 서울특별시가 공등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관련공무원, 유아숲지도사와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장과 교사 700여명과 함께 유아 약 3000여명이 참여하게 된다.

아울러, 유아들의 활동과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도록 월드컵 평화공원 내에는 다양한 숲체험 행사 15가지가 있는 20여개 부스를 비롯해 전래·전통놀이 및 짚라인, 그네놀이, 밧줄놀이 등 모험놀이와 생태놀이가 준비된다. 또한, 공원 내에 유아숲지도사 전문가를 위한 7개 세션 별 숲속 특강이 진행되기도 한다.

한편, 이 행사는 오는 5일 (금) 서울 마포구청 강당 및 월드컵공원일대에서 09:30~15:50에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 및 신청서는 한국숲유치원협회 홈페이지(http://www.forestkid.or.kr/)를 통해 관심이 있는 누구나 얻을 수 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