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정원지원센터 실내에 조성된 실내정원 (사진:한국조경신문DB)
순천시 정원지원센터 실내에 조성된 실내정원 (사진:한국조경신문DB)

[Landscape Times 최영환 인턴기자] 전남 순천시가 오는 31일까지 일반대중에 정원문화를 보급 및 정착시키고 실질적인 가드닝문화 확산의 장을 조성하기 위해 실내정원 조성 수기 및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방식은 실내정원 조성 수기 및 사진으로, 실내정원을 조성하게 된 동기, 조성 후 삶의 변화, 노하우 등을 수기로 작성하고 해당 정원사진을 촬영하여 제출물과 함께 공모하면 된다. 실내정원을 가꾸고 있는 누구든 지역에 상관없이 참여 할 수 있다.

또한, 응모방법에는 인터넷, 우편, 방문접수가 있으며 작품 수 20점을 선점해 각각 상금 50만원을 수여한다. 입상한 작품들은 오는 12월 순천만국가정원 국제습지센터, 정원지원센터 등에서 전시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공모전 개최가 아파트·다세대 주택 등 공동주거 형태의 생활환경 속에서 식물을 가꾸고 돌보는 계기를 제공한다,”참가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여 가드닝에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한편, 공모전 접수기간은 1031()까지이며 공모전심사결과발표는 오는 11. 21.()에 순천시·순천만국가정원 홈페이지 공고 및 입상자에게 개별 통지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