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홈가드닝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오는 27일까지 접수 마감이며 출품작은 내달 12일 박람회 개막일에 전시된다.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홈가드닝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오는 27일까지 접수 마감이며 출품작은 내달 12일 박람회 개막일에 전시된다. (사진 한국조경신문 DB)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일반인의 정원문화 참여를 이끌기 위한 ‘홈가드닝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제6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의 대주제 ‘집으로 가는 길’과 동일한 주제로 모집하는 이번 콘테스트에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실내에서 가꿀 수 있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정원 작품이면 정원유형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27일 오후 6까지며, 작품별 최대 10만 원 및 재료비를 지원한다. 참가자 선정 통지는 내달 1일 발표된다.

선정된 ‘홈가드닝 콘테스트’ 출품 작품은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막일인 10월 12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전시된다. 출품작에 대한 심사는 전시 당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출품 작품에 대한 시상은 총 5점으로 최우수상 1점, 우수상 1점, 장려상 3점이다. 콘테스트에 참가를 원하면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http://gfi.or.kr)‧경기정원문화박람회(http://greenfestival.or.kr)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해 이메일(ohjggood@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홈가드닝 콘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기정원문화박람회 운영사무국(070-7411-2034)으로 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부천시 공동주최, (재)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내달 12일부터 14일가지 부천 중앙공원 및 중1동 미리내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