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부산정원박람회장에 전시된 손바닥정원
2017 부산정원박람회장에 전시된 손바닥정원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부산정원박람회가 오는 14일까지 손바닥정원 콘테스트를 공모한다.

이번 손바닥정원 콘테스트 주제는 자유롭되, 이번 박람회 콘셉트인 ‘시민이 행복한 Green 정원’에 맞는 개성 있는 정원으로 조성하면 된다.

경연부문은 학생부, 일반부, 시민가드너부 등으로 나뉘며, 각 부문 당 5개 팀을 공모, 총 15개 팀을 모집한다. 선정된 팀에게는 1.6m×2m 크기의 틀을 제공하며, 식재지원비 20만 원과 상토를 지원한다.

지원자격을 보면, 학생부는 국내외 고등학교 및 대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일반부는 정원조성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다. 시민가드너부는 기관에서 가드너과정 이수한 자에 한한다.

신청방법은 신청수 1부와 디자인 콘셉트 설명 및 스케치 등이 포함된 조성계획안, 기타 증빙서류를 이메일(busangardenexpo@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손바닥정원 콘테스트 시상은 부산광역시장상(최우수상)과 조경협회장상(우수상)으로 진행된다.

콘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사무국(051-751-202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사)부산조경협회가 주관하는 부산정원박람회는 내달 18일부터 21일까지 부산시민공원에서 개최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