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업기술원에서 2018년 하반기 도시농업관리사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 경기도농업기술원]
경기도 농업기술원에서 2018년 하반기 도시농업관리사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 경기도농업기술원]

 

[Landscape Times 김진수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2018년 하반기 도시농업관리사 양성교육을 진행한다. 도시농업의 이해와 법률, 농사기술과 도시농업 프로그램 개발, 도시농업을 위한 소통,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역량개발 등을 위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농업기술원 및 농업현장 등 오는 1115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80시간 교육 중 출석률 80%, 평가 결과 80점 이상 교육을 수료하면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농업관련 자격증 기능사이상(농화학, 시설원예, 유기농업, 원예, 종자, 화훼장식, 조경, 자연생태보전, 식물보호) 자격증을 취득하고, 도시농업관리사 교육을 수료한 후 농림축산식품부가 운영하는 누리집 모두농(모두가 도시농부) www.modunong.or.kr 에서 신청 가능하다.

최미용 농업기술원 기술보급국장은 도시와 농촌이 함께 상생하는 경기도 도시농업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도시농업관리사 교육을 통해 도시농업활성화 및 일자리창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