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승빈 서울대 명예교수  [사진 지재호 기자]
임승빈 서울대 명예교수 [사진 지재호 기자]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서울 동부공원녹지사업소는 (재)환경조경나눔연구원과 함께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수요일 보라매공원에서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공원문화 아카데미’를 총 8회에 걸쳐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공원문화 아카데미’는 공원과 가드닝에 대한 8개의 주제를 석학들의 풍부한 연륜과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특강에는 임승빈 서울대 명예교수를 비롯해 이종석 서울여대 명예교수, 방광자 상명대 명예교수, 조세환 한양대 명예교수, 김학범 한경대 명예교수가 공원과 정원문화, 실내공간 꾸미기, 꽃과 나무, 전통정원 등 다양한 소재의 이야기들로 구성된다.

참여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에서 신청 할 수 있으며 강의는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시작해 약 90분간 각 주제별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대학 강의실에서도 접하기 어려운 조경계 석학들의 수준 높은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기회인만큼 빠른 접수 마감이 예상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아울러 수업에 6회 이상 출석한 시민들에게는 꽃을 키우고 계속해서 꽃씨를 이웃에게 나누어줄 수 있는 꽃씨 키트를 증정한다.

안수연 동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서울의 공원을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깊은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공원·녹지 분야의 원로 전문가들의 도움이 필수”라며 “그분들의 깊은 지식과 경험을 시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원로 전문가 분들과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조경신문]

 

회차 날짜 강의주제 강사
1  9월 5일 공원과 행복한 도시이야기 임승빈 서울대 명예교수
2  9월 12일 공원과 정원의 꽃 이야기 이종석 서울여대 명예교수
3 9월 19일 공원과 정원의 나무 이야기 이종석 서울여대 명예교수
4 10월 10일 초록 실내 공간 꾸미기 방광자 상명대 명예교수
5 10월 17일 공원과 정원문화 읽기(1) 조세환 한양대 명예교수
6 10월 24일 공원과 정원문화 읽기(2) 조세환 한양대 명예교수
7 10월 31일 우리나라의 전통정원 산책(1) 김학범 한경대 명예교수
8 11월 7일 우리나라의 전통정원 산책(2) 김학범 한경대 명예교수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