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치유 체험수기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 산림청]
산림치유 체험수기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 산림청]

 

[Landscape Times 김진수 기자] 산림청이 주최하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주관하는 5회 산림교육 치유 체험수기 공모전을 국민 건강 증진과 더불어 산림복지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산림교육·치유와 관련된 모든 사항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산림을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한 사례, 가족친구 등과 산림교육·치유를 경함한 사례, 산림복지시설에서 경험한 숲체험·교육의 긍정적 사례가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01일까지 공모전 공식 누리집 (www.forestwelfare.com) 또는 우편으로 제출 가능하다. (우편주소: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1길 현담빌딩 3층 산림교육 치유 체험수기 공모전 담당자 앞) 제출형식은 산문형식으로 한글 2000~4000자 이내이다.

산림 및 문학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대상 1, 금상 2, 은상 4, 동상 10편 총 17편을 선정 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200만원 등 총 상금 900만원이 주어진다.

김경목 산림교육치유과장은 산림교육과 산림치유는 국민의 노력으로 복원된 푸른 살림이 우리에게 보내는 최고의 선물이라며 이번 체험 수기 공모에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는 11월에 결과 발표 및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