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농림부,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제12회 농촌경관사진공모전’의 공모작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공모전 주제는 ‘누구나 살고 싶은 아름다운 농촌을 담다’로, 활력이 넘치고 행복한 삶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누구라도 찾고 싶고, 살고 싶은 농촌의 희망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사진,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아름다운 농촌 및 행복한 삶의 모습을 표현한 사진이면 된다.

작품 응모는 농촌 경관사진 공모전 누리집(http://www.raise.go.kr/pcon)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출품할 작품 수는 1인당 2점 이내다.

접수기간은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작은 10월 11일 발표한다.

공모부분은 일반 부문과 대학생 부문, 언론부문, 특별공모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일반부문은 국내 거주하는 대한민국 국민‧외국인 ▲대학생부문은 국내 거주하는 대한민국 대학생‧외국인 유학생 ▲언론부문은 현역 사진기자, 영상작품을 모집하는 ▲특별공모는 국내 거주하는 대한민국 국민‧외국인이다.

이번 공모전은 상금 총 2280만 원으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입선, 특별공모로 시상이 진행된다.

공모에 당선된 작품은 10월부터 11월 중 서울·세종·부산에서 전시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촌경관사진공모전 운영사무국(0505-300-5117)으로 문의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