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노고단 대피소 (1969년) [사진제공 환경부]
지리산 노고단 대피소 (1969년) [사진제공 환경부]

[Landscape Times 배석희 기자] 국립공원관리공단이 국립공원 50년과 국립공원관리공단 30년의 역사서 발간을 위해 대국민 사료공모를 진행한다.

공단은 지난해 국립공원 지정 50년 및 공단 창립 30주년 기념행사를 시행한 데 이어 올해에는 국립공원 50년 역사를 되짚어보고, 국립공원 100년을 준비하기 위해 ‘국립공원 50년사’ 편찬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역사서에는 우리나라 국립공원 제도의 태동부터 공단의 창립, 국립공원의 변천사 등 50년의 기록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게 된다.

‘국립공원 50년사’는 공단 누리집과 책자 발간을 통해 국민들에게 올해 말에 공개할 예정이다.

공모대상은 국립공원 또는 공단의 역사와 관련된 사진, 발간물, 박물류, 사연(수기) 등이며, 접수는 전자우편(kko@knps.or.kr) 또는 우편(강원도 원주시 혁신로 22 국립공원관리공단 사사편찬담당) 등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수집된 자료 중 사료 가치가 있는 자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1명), 백화점상품권 10만 원(10명), 국립공원 기념주화(10명), 영화관람권(20명) 등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공원관리공단 누리집(www.knps.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