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서울시]
[사진제공 : 서울시]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문화비축기지는 기획부터 실행까지 시민이 직접 참여한 ‘2018 시민제안 생태+생활문화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선정된 11개의 생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5월 시민제안 공모를 통해 총11개의 공원여가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기획력과 실행력을 갖춘 시민들이 도시공원이라는 공간을 매개로 서로의 기술과 생각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심의를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는 6월~8월 약 3개월 동안 ‘문화비축기지 생태+생활문화 프로그램’이라는 이름으로 총143회의 수업이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할 수 있다.

생태생활문화 프로그램은 ‘숲에서 나를 만나요’, ‘내가 그린 Green 빛 그림’, ‘마음을 이어주는 뜨락, 힐링비축 가드닝’, ‘여성을 위한 장작패기의 예술’, ‘매일 1시간, 내안의 자연을 만나는 시간’, ‘자기재생을 위한 움직임 워크숍’, ‘시소 트리클라이밍’, ‘사회草(초)년생의 인생설전’, ‘직조도구 제작워크숍’, ‘두근두근 서아프리카 댄스’, ‘선량한 지구인으로 살아가기’ 총 11개 프로그램이다.

운영 프로그램의 운영시간과 일정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문화비축기지 홈 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한다. 또한 예약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홈 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