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열린 '제24회 조경디자인캠프' 개막식 모습.[한국조경신문 DB]
지난해 열린 '제24회 조경디자인캠프' 개막식 모습.[한국조경신문 DB]

 

(사)한국조경학회(회장 서주환)가 ‘제25회 조경디자인캠프’를 다음달 2일부터 13일까지 경희대 국제캠퍼스(용인)에서 개최한다.

‘Community Matters; 인구절벽 시대의 지속가능한 농어촌조경 탐색’을 주제로 하는 이번 캠프는 동시대 농어촌을 입체적으로 재조망하고, 균형 잡힌 국토공간과 지속가능한 농어촌을 위한 조경학의 실천적 해법을 모색한다.

Studio A는 ‘생존과 생활의 경계에서; 농어촌 마을이야기’를 주제로, 임의제 경남과학기술대 교수가 튜터로 참여한다. 김상욱 원광대 교수가 튜터인 Studio B는 ‘중심지와 배후마을; 농촌재생의 전략 탐색’을 주제로 하며, Studio C는 박진욱 대구가톨릭대 교수가 튜터로 참여해 ‘우리시대의 러반(rurban), 농촌과 도시의 공존을 찾아서’를 주제로 지속가능한 농어촌의 실천적 해법을 모색하게 된다.

2주간 진행되는 이번 캠프에는 다양한 특강이 이어진다. 이유직 교수가 ‘도시재생 시대의 농촌, 그리고 조경’에 대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농촌계획과 조경(구진혁 누리넷 대표) ▲농촌관광 디자인의 이해와 명소 마케팅의 실천(황길식 명소IMC 대표) ▲농촌지역개발 정책과 제도의 이해(성주인 농촌경제연구원 연구위원) ▲Design as Democracy(김연금 조경작업소 울 소장) ▲지역개발 중간지원조직의 역할과 기능(이경진 공주대 교수) 등의 특강이 진행된다. 아울러, 구진혁 대표와 오형은 지역활성화센터 대표가 참여하는 농촌조경 토크쇼도 열린다.

이번 캠프 위원장(교장)은 이유직 부산대 교수가, 부위원장(교감)은 민병욱 경희대 교수, 운영위원은 김태경 강릉원주대 교수가 맡는다.

참가자격은 조경학과 및 관련학과 학부생, 대학원생이며, 모집인원은 40~50명 내외다. 참가신청은 조경학회 누리집(www.kila.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25일까지 이메일(kila72@daum.net)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강료는 30만 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조경학회 사무국(02-565-20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