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그린트러스트가 지속가능한 도시공원과 시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2018 공원의 친구들 지원사업’을 모집한다.
서울그린트러스트가 지속가능한 도시공원과 시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2018 공원의 친구들 지원사업’을 모집한다.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재)서울그린트러스트가 지속가능한 도시공원과 시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2018 공원의 친구들 지원사업’을 모집한다.

‘공원의친구들’은 공원 지지자가 돼 공원을 함께 가꾸며 지켜야 할 공공공간으로 인식하고 공원가꾸기 봉사를 통해 공원문화 활성화에 기여하며, 이용자 중심의 공원 유지 관리 대안을 제 시할 수 있는 공원 자원봉사 플랫폼이자 캠페인이다.

본 사업은 오는 26일 오후 2시까지 접수마감하며, 도시숲관련 목적사업을 하거나 공원 봉사활동을 운영 중(또는 예정)인 NPO 혹은 공원을 운영하거나 관리하는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방법은 서울그린홈페이지 하단의 신청서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0179@greentrust.or.kr)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에 선정된 NPO, 행정기관에는 시민의 자원봉사 1시간당 1만원으로 환산하여 봉사활동 재료 및 물품구입, 운영을 위해 사용이 가능한 적립기금 최대 천만 원 지원, 질 높은 공원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위한 공원아카데미 및 포럼 등 교육 기회 제공, 온오프라인 홍보와 이벤트 참여를 지원하게 된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20일 서울그린트러스트 본부(서울시 성동구 서울숲길 53)에서 진행된다.

선정 결과는 내달 6일 홈페이지 통해 발표한다. 자세한 문의는 (재)서울그린트러스트로 전화(02-461-7432)하거나 이메일(0179@greentrust.or.kr)로 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