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서울정원박람회(사진 조경신문 DB)
2017 서울정원박람회(사진 조경신문 DB)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서울시가 오는 10월 열리는 ‘서울정원박람회’ 기간 동안 전시될 ‘정원산업전 특화정원’을 공모한다.

조성규모는 1개 기업 당 독립부스 16개 부스 이상(1부스 면적 : 3m×3m)이며, 참가자격은 우수한 정원시설물, 정원식물, 놀이시설물, 체육시설물 등 전시가능한 기업이다. 

공모부문은 자유제안으로 진행되는데, 정원시설물, 정원식물, 놀이시설물, 체육시설물 등을 중심으로 하나의 특화정원처럼 연출하면 된다. 그리고 단순 시설물 설치가 아닌 정원 연출 계획이 구체적으로 명시돼야 한다. 올해 서울정원박람회 주제인 ‘서울피크닉’과 어울리는 ‘특화정원 계획’에 가산점이 있다.

참가비는 부스 당 35만원이며, 특화정원 조성비 300만원이 지원된다.

응모 방법은 서울정원박람회 홈페이지(http://festival.seoul.go.kr/garden), 환경과조경 홈페이지(www.lak.c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klam@chol.com)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후 접수사항은 전화(02-521-4626)로 확인한다.

응모 제출양식은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각 1부와 특화정원 계획안이다.

공모 접수는 오는 25일부터~ 29일 오후 5시까지며, 발표는 7월 11일이다.

기타 응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화(02-521-4626, 담당 박상백 부장)로 문의한다.

우수한 정원 신제품 및 신품종을 전시하기 위해 추진되는 ‘정원산업전 특화정원 공모’은 서울 여의도 공원 문화의 마당에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가 주최하는 2018 서울정원박람회는 ‘정원아 함께 살자’는 슬로건으로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여의도 공원에서 열린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