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가든랩 : Air Garden LAP  [사진 지재호 기자]
에어가든랩 : Air Garden LAP [사진 지재호 기자]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한국도시녹화(대표 김철민)에서 개발한 ‘에어 가든 랩 : Air Garden LAP’은 그야말로 살아 숨 쉬는 식물청정기라 할 수 있다.

실내 벽면녹화로 자연을 곁에 두는 효과는 물론 자동관수와 FAN에 의해 실내공기를 식재된 식물 방향으로 끌어 들여 오염된 공기를 정화시켜 배출한다.

오염 물질은 식물뿌리에 서식하는 미생물 작용으로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 유해물질을 분해 제거해 준다.

또한 상부 DUST 컬렉터에서 2차 정화된 공기를 실내로 내뿜어 공기질 환경개선과 에너지 절약에 기여한다.

이 제품의 특징은 수경재배 방식으로 위생적이다. 또한 다양한 식물종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자동관수시스템이라 유지관리도 쉽고 경량으로 제작돼 이동성이 편리하다. 한국도시녹화는 한국형 옥상녹화시스템에 적용되는 제3세대 친환경 경량인공토양 ‘K-Soil’을 생산 출시하고 있다. [한국조경신문]

 

에어가든랩 : Air Garden LAP   [사진 지재호 기자]
에어가든랩 : Air Garden LAP [사진 지재호 기자]

 

DUST 컬렉터에서 2차 정화된 공기가 나온다. 디스플레이를 통해 현재의 시간과 온도와 습도, 풍량, 급수 상황을 확인하고 조정할 수 있다.  [사진 지재호 기자]
DUST 컬렉터에서 2차 정화된 공기가 나온다. 디스플레이를 통해 현재의 시간과 온도와 습도, 풍량, 급수 상황을 확인하고 조정할 수 있다. [사진 지재호 기자]

 

한국도시녹화 부스   [사진 지재호 기자]
한국도시녹화 부스 [사진 지재호 기자]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