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넥스트 새롭게 선보인 신개념 인터렉티브 디자인 제품 ‘슈투’와 ‘소나’
에넥스트 새롭게 선보인 신개념 인터렉티브 디자인 제품 ‘슈투’와 ‘소나’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사)한국조경협회와 리드엑스포가 공동주최 한 '2018 대한민국 조경·정원박람회'가 서울 코엑스에서 지난 31일 개막했다. 이번 박람회는 그야말로 신제품 신기술이 총 집합하면서 어느 해보다 기업열전이 볼만하다.

특히 빗물을 활용한 조경제품들이 대거 선을 보이면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 대응 가정용 벽면녹화의 등장은 첨단 기술에 의존하던 실내 정화를 식물로 대체하는 전환점을 마련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내 정화는 물론 식물을 활용하는 홈가든용 제품에는 어스그린코리아의 ‘빗물화분’을 비롯해 한국도시녹화 ‘Air Garden LAP’, 과천화훼유통협동조합 ‘스탠딩가든’이 실용성과 관리의 편리성이 우수해 주목을 받고 있다..

더욱이 미세먼지로 도시인들의 스트레스가 높아지고 가족 건강에 예민한 현대인들에게 자연을 가정에서 느낄 수 있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원을 조성하다보면 수목 식재나 이식을 할 경우 신경 쓰이는 게 수목의 활착과 생장의 지속성일 것이다. 이를 위한 제품들도 놀라운 기술력으로 개발된 제품들이 눈에 띈다.

대지개발의 ‘대지지력정’은 유기토양개량제를 출시하고 있으며 새로운 소나무 재선충 나무주사로 각광을 받고 있는 신젠타코리아의 ‘아레토’는 재선충방제에 탁월성을 알리고 있다.

태흥F&G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장미 전용 유기질 비료 ‘로즈골드’와 냄새가 전혀 없는 조경용 퇴비 ‘그린애조경용퇴비’를 들고 나왔다.

이외에도 이디씨라이프 무기질 투수콘크리트를 비롯해 키그린의 함몰방지효과를 높인 잔디보호매트, 신개념 인터렉티브 디자인 제품을 선보이는 에넥스트의 슈투소나’, 2018년 처음으로 공개되는 디자인파크개발의 ‘New Pergola’등 지금까지 봐왔던 조경 제품및 운동시설, 놀이시설, 정원제품은 잊어도 될 만큼 신기술이 집약된 신제품의 등장으로 관람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조경신문]

디자인파크개발의 신제품 뉴퍼걸러
디자인파크개발의 신제품 뉴퍼걸러

 

이노블록 부스 모습
이노블록 부스 모습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