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배석희 기자]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연계를 위한 대학생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대학이 주도하고 청년과 지자체 등이 협업하여 대학 인근을 지역 거점으로 재생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공모는 대학교 주변 쇠퇴지역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 방향을 반영한 창의적이고 실현가능한 재생방안을 제안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전국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 또는 휴학생으로 개인이나 팀(3인 이내)을 구성해 참여하면 된다.

작품접수는 오는 8월 20일부터 8월 22일(수) 오후 5시까지 전용 웹하드와 우편(또는 택배)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도시재생 전문가와 국토부 및 LH 업무 관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총 6점의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상은 최우수상 1점에 국토부장관상과 상금 300만 원, 우수상 2점에 각각 LH사장상과 상금 200만 원, 장려상 3건에 각각 LH사장상과 상금 100만 원을 수여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누리집(http://www.lh.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되는 대학생이 생각하고 느끼는 도시재생에 대한 다양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한국조경신문]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