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우리나라 정원의 아름다움과 우리 꽃의 소중함을 알리기 일환으로 ‘제1회 아름다운 정원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주제는 ‘창경궁에서 만난 우리 꽃과 정원’으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산림청에 따르면 ‘제1회 아름다운 정원 콘테스트’는 정원문화 확산과 정원관광을 브랜드화 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내에 소재하며 민간·기업 등이 조성·관리하는 정원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 분야는 ‘나의 정원’과 ‘우리 정원’으로 구분되며, ‘나의 정원’은 단독주택 실외(마당, 옥상, 벽면 등) 정원으로 정원 소유주가, ‘우리 정원’은 아파트, 연립의 실외(마당, 옥상, 벽면 등) 정원으로 입주자대표가 신청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통해 금상, 은상, 동상 각각 1점씩 선정한다.

참여는 23일 오후 6시까지 공모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위탁 동의서와 현장사진 8장 이상의 파일을 이메일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는 25일에 진행되며, 접수 수를 고려해 15개 내외로 선정한다. 2차 현장조사는 28일부터 6월 5일까지로 응모자 면담 및 정원에 대한 심사로 치러진다. 이후 6월 12일 최종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한다.

시상은 분야를 통합해서 진행하며 금상(1점)에는 대통령상과 300만원의 상금이, 은상(1점)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150만원, 동상(1점)은 산림청장상과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부상으로 아름다운 정원을 인증하는 ‘동판’ 제작·게시할 계획이다.

동판은 제호, 정원 상징 인포그래피, 산림청 인증표시 등을 담아 영예성을 부여한다. [한국조경신문]

 

키워드
#정원 #garden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