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서울정원박람회 대상 수상 정원 '너를 담다'
2017 서울정원박람회 대상 수상 정원 '너를 담다'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서울시가 10월 3일부터 9일까지 여의도공원에서 개최되는 ‘2018 서울정원박람회’ 작가정원을 공모한다.

이번 박람회에 전시될 정원 주제는 ‘서울피크닉’으로 바쁘게 살아가는 일상에서 벗어나 ‘가까운 도심에서의 작은 여유’와 ‘일상의 휴식을 선물해주는 정원’, ‘가족과 함께 소풍가는 즐거운 정원’ 등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조성하면 된다.

이번 공모는 국내외 거주하는 내외국인으로 정원디자이너로 활동 중인 작가나 정원·조경·원예 등 관련 분야 설계자 및 시공자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공동 응모할 시 2인까지 응모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7개 팀에는 1개 정원 당 조성비 2천만 원을 지원하고 2차 심사에 선정된 국외 거주하는 내외국인(팀별 최대 2인)에게는 왕복 항공료 1회를 실비로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신청서 접수기간은 6월 4일부터 12일까지이며, 이메일로 접수(mj3773@seoul.go.kr)한다.

신청서는 서울특별시 고시공고란(www.seoul.go.kr) 또는 서울정원박람회(festival.seoul.go.kr/garden)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제출서류는 출품신청서 1매, 심사용 작품도판(A1) 1매, 작품설명서(A4 세로) 1부, 국내외 정원출품 및 수상경력서 1부이며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서울정원박람회 홈페이지(festival.seoul.go.kr/garden)를 통해 6월 중 발표한다. 선정된 7개 작가정원은 2018 서울정원박람회 종료 후에도 존치할 예정이다.

그밖에 작가정원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조경과(02-2133-2108)로 문의하면 된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2018 서울정원박람회 작가정원 공모전에 관련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하고 우수한 정원이 발굴되어 일상생활 속에서 정원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정원박람회는 서울시가 2015년부터 노후한 공원을 대상지로 선택하여, 시민과 전문가, 기업이 공원을 재생하고 정원문화 확산과 정원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추진하고 있는 박람회다. 2015년과 2016년에는 월드컵공원 내 평화의 공원, 지난해는 여의도공원에서 진행됐다. [한국조경신문]

서울시가 '2018' 서울정원박람회' 작가정원을 공모한다.
서울시가 '2018' 서울정원박람회' 작가정원을 공모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