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LH가든쇼에 선보인 임춘화 작가의 ‘느릿느릿 걷는 구부러진 길’ [한국조경신문 DB]
지난해 LH가든쇼에 선보인 임춘화 작가의 ‘느릿느릿 걷는 구부러진 길’ [한국조경신문 DB]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세종행복도시 LH가든쇼’에 참여할 정원작가를 공모한다.

가든쇼에 공모하는 정원은 자유로운 주제 하에 조성하되, ▲조성부지가 무궁화를 테마로 한 공원이므로 무궁화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이어야 하며, ▲공공정원으로서 역할수행이 가능한 창의적인 디자인 ▲지역주민들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친숙하고 환경적인 디자인으로 제안됐다.

응모자격은 ▲조경, 원예, 정원, 건축, 환경, 산림 및 산업디자인 등 다양한 관련분야 전문가 ▲당선된 디자인에 따라 실제 정원 조성이 가능한 자 ▲사전 설명회 및 개막식, ‘작가와의 만남‘ 행사에 참여가능한 자다.

작가정원 조성규모는 150㎡ 내외며 국내작가정원 9개 소, 조성비용은 5500만 원이다. 작품조성기간은 7월 10일부터 8월 5일까지 27일간이다.

공모는 개인으로 참여하며, 식재, 시설물 분야 각 1명을 보조참여자로 신청할 수 있다. 응모서류는 A3 가로형태의 평면도, 주요시설물상세도, 추가도면 및 A4 3장 분량의 작품설명서 등을 구성해 제출한다.

작품접수는 오는 25일부터 31일 오후 5시까지며, 순천가드너협동조합 홈페이지(www.gardenist.co.kr)로 접수한다. 작품선정 결과는 6월 4일에 발표한다.

가든쇼 공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순천가드너협동조합(061-751-6045)으로 한다.

한편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최, 순천가드너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세종행복도시 LH가든쇼’는 오는 8월 15일 세종시 무궁화공원에서 개막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