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D형 포장재 '에코폰드 : Eco-pond' [사진제공 : 이노블록]
LID형 포장재 '에코폰드 : Eco-pond' [사진제공 : 이노블록]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이노블록(대표 한용택)의 LID형 포장재 ‘에코폰드 : Eco-pond)’가 지난 4월 27일 2018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에서 ‘2018년 제1회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식 및 우수조달물품 구매 유공자 시상식’에서 우수조달제품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LID형 포장재 에코폰드는 게릴라성 집중호우로 인한 홍수피해를 완화하는 우수 저류침투형 방재기능 블록이다.

방재기능은 강우를 일시 저류하고 시간차를 두어 지표면 아래로 침수시키는 기능을 한다. 이로써 하수관 부하와 하천 유출량을 경감시켜 게릴라성 호우 등으로 생기는 도시 홍수를 완화시키는데 탁월한 기능을 한다.

일반투수성블록의 저류량은 약 10L/㎡(노상포함 약 30 L/㎡)로 일반 투수블록 대비해 약 6~10배 강수 유출을 완화시킨다고 이노블록 측은 밝혔다.

또한 블록 전체에서의 투수와 줄눈을 통한 빠른 배수에 의해 빠른시간에 블록 공동부에 일시 저류가 가능하고 포장 유출을 억제시킨다.

이외 베리어프리(Barrier free)를 적용해 보행성을 개선했다. 단단한 단차억제로 평탄성능을 보유하고 표층 라인 홈에 의한 높은 미끄럼저항으로 안전보행 유지, 유니버셜디자인을 적용했다. [한국조경신문]

 

일반투수블록과 저류블록의 시뮬레이션 비교도 [자료제공 : 이노블록]
일반투수블록과 저류블록의 시뮬레이션 비교도 [자료제공 : 이노블록]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