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산림청 지정 1호 정원전문가 교육기관 정원전문가아카데미(원장 홍광표)가 ‘정원전문가 1기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상상사회적협동조합•환경재단이 공동주최, 실무 중심의 전문가 양성 및 정원 관련 산업의 발전과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자 추진된 본 아카데미 과정은 100시간 이론교육과 250시간 실습교육으로 구성됐다. 이론교육 커리큘럼은 ▲식물학 ▲생태학 ▲토양학 ▲재배학 ▲정원학 개론 ▲재배학 ▲식물보호학 ▲정원 시설 및 장비 등이며, 실습교육 커리큘럼은 ▲식물재배관리 ▲정원 설계 ▲식물 재배관리 ▲정원 조성 ▲정원 시설 및 장비 활용 등이다. 교육 장소는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 및 서울종합과학대학원 강의실이며, 실습교육장은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호박골도시공원이다.

본 과정은 세계적인 가든쇼 참가경력이 있는 가든디자이너를 비롯해 오랜 경력의 현장 실무진 및 연구진으로 구성된 12명의 실무형 정원전문가 강사, 360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며, 정원 조성을 위한 기초이론에서 계획, 설계, 시공, 유지관리를 위한 다양한 실습까지 전문적인 실무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그밖에 국내외 정원박람회 연수과정도 포함돼 있다.

정원전문가과정 지원 자격은 ▲정원 관련 전공(생물, 조경, 원예, 농임업, 건축, 디자인 등) 대학교(2년제 포함) 졸업 또는 졸업 예정자 ▲수목원 또는 식물원 근무경력 2년 이상 ▲소속 기관장의 추천을 받은 자 ▲정원 관련 단체 및 관련업계(공무원 포함) 근무 경력 2년 이상의 종사자로 대표의 추천을 받은 자 ▲지자체가 운영하는 시민정원사 과정을 이수, 수료하고 2년 이상의 활동 경력이 있는 자이다. 제출 서류는 입학 지원서 및 지원 자격 증명 서류(졸업증명서, 경력증명서, 추천장 등),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소정 양식)이다. 교육생 선발은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2차 면접심사로 이뤄진다. 접수는 오는 5월 14일 자정까지며, 접수는 이메일(scoop233@greenfund.org)로 한다.

개강은 오는 6월 2일이며, 교육기간은 6개월(6월 ~ 11월)이며, 수강료는 총 550만원으로 1학기 300만원, 2학기 250만원이다. 모집인원은 총 40명이다.

정원전문가 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이상상사회적협동조합 사무국(02-2011-4301)으로 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