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가 공공디자인을 통해 아름답고 안전한 마을 만든다 [사진제공 충남도청]
충남도가 공공디자인을 통해 아름답고 안전한 마을 만든다 [사진제공 충남도청]

 

[한국조경신문 배석희 기자] 충남도가 ‘2018년 공공디자인 공모’를 통해 9곳을 선정하고, 총 3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도는 아름답고 안전한 경관 조성과 도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2018년 공공디자인 공모’를 개최했다.

이번 공모는 도시 공공디자인, 농어촌 공공디자인,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등 3개 분야로 구분해 진행했으며, 총 12개 시·군 18곳에서 참여해 경합을 펼쳤다.

공모결과 도시 공공디자인 분야의 경우 ▲공주시 ‘공주대학로 활동 거점 조성 사업’ ▲당진시 ‘의여차! 줄로 하나되는 문화거리’ ▲부여군 ‘역사와 문화가 흐르는 거리 만들기’ ▲태안군 ‘머무르고 싶은 거리 조성 사업’ 등 4곳이 선정됐다.

또, 농어촌 공공디자인 분야는 ▲천안시 ‘포도마을 삼곡리 어메니티’가, 범죄예방 환경디자인은 ▲보령시 ‘신평지구 어린이 안심 상상마을 만들기’ ▲아산시 ‘둔포면 얼싸길 조성 사업’ ▲서산시 ‘거리를 밝히고(*), 안전을 더하다(+)’ ▲예산군 ‘예산읍 안전한길! 안심하길!’ 등이 각각 선정됐다.

선정 시·군은 사업자를 선정한 뒤, 민·관 전문가가 참여하는 협의체를 구성해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도 관계자는 “올해 공모에는 지난해보다 2배 많은 18곳에 신청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라며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시·군 및 주민과 힘을 모아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